티스토리 뷰

드라마

수사반장 1958 방송시간

정보의 친구 2024. 4. 8. 01:30

목차

    수사반장 1958 방송시간, 줄거리, 출연배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사반장은 1971년에 처음 방영되었으며 최고 시청률은 70%나 넘길 정도로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를 리메이크해서 방영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수사반장 1958 방송시간과 등장인물, 줄거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1. 수사반장 1958 방송시간

    수사반장 1958 방송시간은 2024년 4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MBC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MBC 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수사반장 1958 예고편 보러가기

     

    2. 수사반장 1958 줄거리

    1971년부터 1989년까지 방영된 드라마 '수사반장'의 프리퀄이 되는 이 작품은 1958년을 배경으로 합니다. 야만의 시대 속에서, 소도둑을 검거하는 전문 형사인 박영한이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함께 부패한 권력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수사반장 1958 포스터

     

    3. 수사반장 1958의 원작은?

    수사반장 1958의 원작인 수사반장은 최불암, 김상순, 남성훈, 조경환, 노경주 등 5명의 시경수사과 특별수사본부의 수사관들이 주인공으로 박 반장을 중심으로 실제로 있었던 사건과 범죄를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는 요즘 방영되는 범죄 드라마와 다르게 수사의 방법보다는 인간적인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수사물로서만이 아니라 당대를 살아가던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그 시대의 아픔을 잘 담아냈다고 평가받는 작품입니다.

     

    특히 범죄자에게 연민을 느끼게 하는 묘사는 수사반장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1971년 3월 6일 첫 방송을 시작해서 1989년 10월 12일 막을 내리기까지 , 무려 18년 동안 수사극의 왕좌를 지켰습니다.

    3. 수사반장 1958 등장인물

    1) 박영한 (배우: 이제훈)

     

    박영한 역할 배우 이제훈

     

    1970년에 방영된 수사반장의 주인공은 배우 최불암이었습니다. 수사반장 1958에서는 배우 이제훈이 최불암이 연기했던 형사들의 리더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강철 꼰대로 유명한 박영한 형사는 어떤 압력에도 굴하지 않고, 예민한 눈썰미와 빠른 판단력을 가졌습니다. 황천시 경기신문에 세 번이나 나올 정도로 경기도 소도둑 검거율 1위를 자랑하는 촌놈 형사입니다. 나쁜 놈들에게는 무서운 대장군이지만 동네 사람들에게는 친절한 형님이기도 합니다. 

     

    2) 김상순 (배우: 이동휘)

     

    김상순 역 배우 이동휘

     

    원작에서는 배우 김상순이 맡았던 역으로 종남서의 미친개로 불리는 다혈질 형사입니다. 수사반장 1958에서  그는 세상을 비관적으로 바라보며 냉소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이런 성격으로 인해 동료 형사들과 자주 갈등을 겪습니다. 

     

    때때로 회의실 캐미닛에 숨어서 낮잠을 자기도 하고, 깡패 하수인을 보면 언제나 주먹을 먼저 날리고 싶어 합니다. 이런 이유로 그가 친구로 생각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 단골 대폿집에서 키우는 강아지인 순남뿐이라고 합니다.

     

    3) 조경환(배우: 최우성)

     

    조경환 역 배우 최우성

     

    1970년도 원작에서는 배우 조경환이 맡았던 캐릭터입니다. 체격이 매우 크고 강력한 인상을 주는 그는 불곰 팔뚝으로 불립니다. 경기 여주의 명물이자 종남시장 쌀가에서 일하던 경환은 몸집에 비해 놀랍도록 민첩하며, 사람을 마치 종이짝처럼 던지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실하고 예의 바르지만, 깡패들에게는 예의 따위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무뚝뚝한 성격을 가졌지만, 반한 여성에게는 감정을 숨기지 않는 직진남입니다.

     

    4) 서호정(배우: 윤현수)

     

    서호정 역 배우 윤현수

     

    원작에서 김호정이 맡았던 캐릭터로 수사반장 1958에서는 종남서의 제갈량으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그는 교수 집안에서 어려움 없이 자랐지만, 경찰이 되기로 마음먹고 부모님의 뜻과 다른 길을 걷게 됩니다. 목표는 미국의 전설적인 레이저인 '프랭크 해머'처럼 명 수사관이 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형사적 천재성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의욕이 넘치는 청년입니다. 서점 주인 혜주에게 좋은 감정이 있지만, 수줍어서 표현하지 못하는 단골손님입니다.

     

    오늘은 수사반장 1958 등장인물, 줄거리,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사반장은 저도 어렸을적에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아마 그 시대를 살아온 분들이라면 기억하고 계실 겁니다. 새로 시작하는 수사반장 1958에서는 시대적인 변화와 함께 캐릭터들의 심리적인 묘사가 더욱 깊어졌다고 하니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지사항